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GAME

당신도 채굴왕? 방치형 육성 게임, 마인킹덤(MineKingdom)

by minyu 2020. 6. 8.
반응형


최근에 조카녀석이 하루종일 휴대폰을 붙잡고 무슨게임을 하고 있는지 쳐다보았다.

"ㅇㅇ아 뭔데 재밌어?"라고 물었더니 대답도 안한다 이녀석 하루종일 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게임을 

하고 있길래 무슨 게임인가 싶어서 옆에 앉아서 봤더니, 처음에는 그냥 마인크래프트인줄만

알았다. 알고보니까 마인 킹덤이라는 게임이었다.



말 그대로, 인디게임이며 아직 개발중인 게임이다. 2020년 1월초 부터 개발되어 6월달인 현재까지

계속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동접자수가 꽤나있었다. 이게 게임을 꺼도 방치형이라

자동으로 사냥하는 것으로 나온건지 아니면 그냥 휴대폰을 켜놓기만 하는건지 알수가 없었다.


말그대로, 마인 = 광산 한마디로 채굴을 해서 강해지는 게임이다. 채굴해서 얻은 포인트를 

게임 캐릭터 능력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다양한 아이템과 조합으로 보스를 물리쳐야하며

대화창을 열어봤는데, 대화는 아무도 하지 않는다. 아직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라

다들 게임 켜놓고 다른거 하는듯..




캐릭터를 성장시켜, 적절한 구역에 빠르게 배치시키는 것이 답이다. 나온지 5개월 정도 됬으니

이미 고인물들과의 성장차이는 벌어진것은 당연하다. 나는 모바일 게임을 시작하면 랭커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타입이라, 유저가 는다면 성장차이를 줄이거나 새로운 서버가 오픈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나름 컨텐츠만 잘 나오면, 어린 유저들에게 사랑 받을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대세인

방치형 게임 답게, 컨텐츠 후에는 방치가 답인 게임인것 같다.


마인킹덤 쿠폰은 아직 없는 것 같다. 새로운 유저에 정착은 곧 쿠폰이 답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