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KE

제이미 린 스피어스, 테슬라 CEO에게 대책 요구?

by minyu 2021. 1. 18.
반응형

전기차의 문제?

미 여배우이자 가수 제이미 린 스피어스씨가,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에 치여 복수의 고양이가 죽었다고 호소해 동사의 일론·마스크 최고 경영 책임자(CEO)에게 대책을 재촉했다.

스피어스 씨는 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 씨의 여동생.보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에 올린 동영상에서 테슬라의 차 소리가 들리지 않아 자신의 고양이 몇 마리가 치여 죽었다고 호소했다.테슬라 차량 등 전기자동차는 휘발유 차량에 비해 주행음이 적다.

 



글에서 스피어스 씨는 테슬라의 엔진소리가 들리지 않아 불행한 일이 일어났다.관계자 전원에게 있어서 정말로 충격적이고 비극적이었다」라고 되돌아 봐, 마스크 CEO에 대해 "당신은 나에게 고양이 몇 마리의 빚이 있다"라고 주장.테슬라 차량에 동물이 도망가는 듯한 소음을 낼 것을 제안했고 그러면 동물들이 불의의 공격을 받아 아주 비참하게 끝나는 사태를 막을 수 있다고 호소했다.이 글의 투고는 이미 삭제되었다.

실은 미국에서는 2020년 9월부터 이러한 조치가 의무화되어 있다. 미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전기차가 시속 18.6마일(약 30km) 미만의 속도로 주행할 때는 43데시벨 이상의 소음을 내도록 의무화했다.43데시벨은 식기세척기와 비슷한 정도의 소음.

 



유럽에서도 2019년 7월 현재 유럽연합(EU) 역내에서 개발 판매되는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신모델은 모두 음향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스피어스씨는 그 후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다른 투고로, 자신은 고양이를 치지 않았다고 설명해, 테슬라를 비난해서는 안된다고 코멘트.분명히 유저의 미스가 관계하고 있다고도 했다.이 투고도 나중에 삭제됐다.

테슬라에게도 코멘트를 요구했지만 대답은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