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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의 어떤 영향을 끼칠까

by minyu 2021.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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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서 배터리는 심장 그 이상이다.

 

외국에 전기차 밧데리 기업은 전기 자동차 용 고체 상태의 배터리가 기존 EV 배터리보다 더 빠르게 충전되고 더 많은 전력을 보유하며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고체 배터리는 수십 년 동안 연구자들을 피했습니다. 대부분의 EV 회사는 액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이동하는 습식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배터리는 충전 속도가 느리고 영하의 온도에서 동결 될 수 있으며 충돌시 위험 할 수있는 인화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큰 장점은 바로, 불연성입니다. 화재위험이 없으며 크기가 클수록 저장되는 에너지가 같은 양의 습식 이온 리튬 배터리보다 약 2배 정도 좋다고하는 연구결과도 나왔네요 국내에서도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 하면 LG화학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SK 이노베이션도 기술력이나 내부 상황이 좋아져서 흑자 전환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의 선두주자는 중국의 CATL(닝더스다이)인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약 24%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마저, 전기 자동차 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자체 배터리 셀을 제조 하고 자체 리튬을 채굴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미국 내에서도 고체 리튬 배터리는 개발만 성공한다면 왕좌의 길을 걷게해주는 왕관과도 같은 것이라고 합니다. 고체 배터리를 만들면서 극효율을 뽑아내야되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결론은, 전고체 배터리가 개발이 된다면, 뛰어난 안정성과 온도에 상관없이 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더 오래된 수명과 더 빠른 충전 더 많은 양의 전력을 저장할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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