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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엘바(Mclaren Elva)
한국에서는 씨엔블루 이종현이 가지고 있는 맥라렌 전 세계10대밖에 없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말이죠
슈퍼카 메이커인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커스터마이즈 부문인 맥클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스(MSO)가 직접 만든 오픈 2시터 엘바. 궁극의 로드스터라는 이름이 붙여지는 만큼 그 경량화는 가히 밝혀지고 윈드스크린을 장착할 수는 없다.
그러나, 마켓으로부터의 많은 소리와 미국의 일부 주의 법령을 채우기 위해서, 윈드스크린 장착 모델(루프, 사이드 윈드 없음)의 생산에 곧 단행하게 되었습니다.게다가 액티브 에어 매니지먼트 시스템(AAMS)이 만들어냅니다.공기 벽에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윈드스크린리스와 동등한 성능을 확보해서라고 합니다.
덧붙여서, 4 L V8 DOHC 트윈 터보(최고 출력 815ps) 탑재로 차량 중량 1300 kg 미만의 윈드스크린리스의 퍼포먼스는 0→100 km/h 가속이 2.8초, 0→200 km/h 가속이 6.8초. 이것은, 서킷 주행을 중시한 로드카인 맥라렌 세나에 필적하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윈드스크린에 의한 중량증가를 20kg로 억제하는 것이 목표가 되고 있습니다(탑재엔진은 동). 그것도 전자제어 빗방울감지식 와이퍼나 윈드워셔, 선바이저, 히티드 유리와 이를 둘러싼 카본파이버를 포함한 것입니다.덧붙여 AAMS는 장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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