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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CAR

전기자동차의 셀 그리고 스택

by minyu 2021.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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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배터리 용어

멈출 줄 모르는 자동차의 전동화의 물결입니다.그에 따라, 내연기관 주류 시대에서는 친숙하지 않았던 자동차 용어가, 이것 또한 잇달아 등장하고 있습니다.그런 가운데 조금 놓쳤을지도 모른다라고 불안을 느낀 당신을 위해서, 베이직한 전동화 모델 관련 용어의 해설을 10회로 나누어 전달합니다.게재 5번째는, 배터리에 관련되는 셀과 스택에 대해서다.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입니다.

 

전기차 EV


BEV(전기 자동차)나 PHEV(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HEV(하이브리드), FCV(연료 전지차)등의 EV에 탑재되는 전지의 크기등을 표현할 경우에 사용되는 것이 스택입니다.EV에 탑재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사실 하나가 아니라 작은 전지를 많이 묶은 것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최소 단위를 '셀'이라고 부르며, 정리한 것을 '스택'이라고 부릅니다.네. 지금까지 배운 문형이에요.스택은 집적을 뜻하는 말입니다.또, 하나의 셀이 발생할 수 있는 전력은 작기 때문에, 그러한 셀을 직렬로 많이 연결해 스택으로 하는 것으로 전압을 높이고 있습니다.따라서 EV에 탑재되어 있는 전지는 직류입니다.

어떤 셀을 사용하는지는 자동차 메이커나 차종마다 다릅니다.예를 들면, 테슬라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범용품으로서 온 세상에 많이 유통하는, 원통형의 18650 리튬 이온 배터리를 셀로서 이용하고 있습니다.18650 전지는, AA 건전지를 한층 크게 한 것 같은 형상으로, 그 하나의 전압은 3.7 V다.이 18650 전지를 수백이나 직렬로 연결함으로써 큰 파워를 낳습니다.

 



팩과 같은 형태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닛산은 이 형상을 라미네이트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또한 파우치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이쪽도 하나당 전압은 낮지만, 수많은 직렬로 연결함으로써 EV로서 필요한 파워를 실현합니다.그 외에도 상자와 같은 사각형 모양의 셀도 있습니다.

개발한 스택을, 복수의 차종에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몇개의 스택을 통합한 것을 모듈화하는 일도 행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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